기사상세페이지

상주시산악연맹, 속리산 문장대 등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2.10.19 06: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상주 속리산문장대 등산대회가 스포츠의 중심도시, 삼백의 고장 상주에서 지난 16화북면 속리산 문장대 일원에서전국1,000명의 산악회원, 일반시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5상주 속리산문장대 등산대회’개회식. (사진=김석진 기자)

     

    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상주시산악연맹 주관하며, 상주시경상북도산악연맹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가후원한 이번 등산대회는시민들의건강증진과 속리산 문장대 홍보를위하여 개최되었다.

     

    ▲임이자 국회의원. (사진=김석진 기자)

    이날, 산행을 시작으로 개회식에는 임이자 국회의원, 이경옥 상주시의회 부의장, 신순화 시의원, 진태종 시의원, 김호 시의원, 김성환 상주시체육회장, 김규영 경북도산악연맹 회장을 비롯한도내 시군 산악회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김성환 상주시체육회장. (사진=김석진 기자)


    이어 그동안 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회원들이 공로패를 비롯해 각종 상을 시상하고 행운권 추첨 및 장기자랑 등 다채롭게 진행된 부대행사를 통해 문장대를 방문한 등산객들이 볼거리와 먹거리를 다양하게 즐겼다..

     

    산행코스는 오전 9시 화북탐방지원센터를 출발하여 문장대를 거쳐 다시 화북지원센터로 복귀하는 총구간 7km로 구성되었다.

     

    한편, 속세를 잊게 해주는 뜻의 속리산은 대한민국 8경에 속하는명산으로서 상주 속리산국립공원 내 관광명소로는 장각폭포, 용유계곡,송폭포, 견훤산성 등이 있고 주변 관광휴양지로는 문장대 오토캠핑장,속리산 시어동 캠핑장 등이 있으며 특히 문장대 야영장 입구의 맥문동솔숲은 8월 하순 절정을 이뤄 전국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대회사, 안충기 상주시산악연맹 회장. (사진=김석진 기자)


    안충기 상주시산악연맹 회장은 대회사에서 "산악인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친교의 장뿐만 아니라 선후배 간 우의를 돈독히 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 산악동호회 회원 및 시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맑고른 하늘 아래 조선 십승지 중 으뜸인 우복동천을 품은 아름다운 속리산의 풍광을 만끽하여, 대자연을 벗 삼아 상주에서 깊어가는 가을을 마음껏 즐겼으면 한.”고 등산객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공로패/이지연 여성분과 이사, 김정석 홍보분과 이사, 서석태 총무분과 이사

    모범산악인/김영목(삼백산악회), 강영희(산이 좋은 사람들), 장연옥(명실상주테마여행), 김점종(사게절산악회), 조병구(탱크산악회), 이은희(토요산악회), 박세호(희망산악회), 이미경(상주클라이밍클럽) 국회의원 표창/김종남(상주시산악연맹), 주해룡(상주시산악연맹) 상주시장 감사패/김주응 상주시산악연맹 사무국장, 김순록 상주시산악연맹 여성분과 이사 상주시의장 표창장/정현숙 상주시산악연맹 산악구조대, 신화철 상주시산악연맹 홍보부 이사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