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문경시, 인구증가 시책 발굴 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1.03.15 05: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

    인구증가 시책 발굴 보고회(사진=문경시 제공)

     

    문경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계 공무원 등 총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래 문경! 1천 가구(2,000) 인구증가 시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인구 7만명선 붕괴의 위기에서 실질적 인구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구체적 해법을 도출하고자 마련됐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및 심도 있는 토론을 위해 3회에 걸쳐 개최됐다.

     

    본청·사업소·읍면동을 비롯한 46개 부서가 참여하여 총 119개 과제를 제안, 지속가능한 인구증가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및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구체적 실행방안을 논의하며 소통 강화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친환경 귀농귀촌 농업시범단지 조성 스마트팜 마을단지 조성 귀농인 소득작목 개발 등 각종 시책사업들을 보다 실질적으로 인구증가에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담당별로 목표를 명확화계량화하여 미래 성장과 인구증가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지역 실정에 맞는 업무와 연계된 아이디어도 발굴하여 실효성을 높이고 인구증가와 소득증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효과가 클 것이라는 기대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이 인구 증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문경시 제공)

     

    문경시는 2021년 급격한 인구감소에 즉각적으로 대응하여문경사랑 주소 갖기 운동을 추진, 유관기관기업체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맞춤형 홍보 및 전 직원 1인 이상 주소 갖기 지속 추진, 문경시 전입 장학금 신설 등 전 공직자가 인구증가를 위해 직접 발로 뛰며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연말까지 1천 가구(2,000)의 인구증가를 통해 전년 대비 인구수 증가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계속해서 시정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보고회에서 제출된 시책사업 및 아이디어가 반드시 실현되어 인구증가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모든 업무를 인구증가와 소득증대,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연결지어 추진하고, 부서별 정책목표가 반드시 달성될 수 있도록 실천력 강화에 모든 역량을 모아야 한다며 각별한 노력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